본문 바로가기
주저리/메카니컬 드롭

기록 - 08. 데모판 공개

by 체력이없어 2025. 3. 1.
반응형

 

8개월만에 데모판을 공개했다. 완성되려면 얼마나 오랜 시간이 걸릴까? 조금 끔찍하다.

 

 

 

1. 중간 테스트

퍼즐 추가

 

역시 챕터마다 테스트를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이번에 1장만 만들어놓고 테스트를 받았는데 예상대로 게임을 수정하기 훨씬 용이했다.

 

예를 들어, 엘빈(본래 첼시였으나 제피(Zephy), 코리(Cory), 첼시(Chelsy) 모두 y자 돌림임을 깨닫고 개명당했다.)의 방은 원래 잠을 자고 나면 곧장 들어갈 수 있었는데, 이러니까 플레이어분들이 비밀 방 보다 망치를 먼저 찾는 경우가 대다수라 본의 아니게:

 

1. 망치를 찾다.

2. 비밀 방을 찾고 망치가 문제임을 인지하다.

3. 망치를 다시 찾으러 가다.

 

와 같은 뺑이를 치게 만들어버렸다.

 

그래서 엘빈의 문을 잠그고, 외출을 해야 풀 수 있는 퍼즐을 하나 추가한 다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혹시나 망치를 먼저 발견할 유저를 위해 뒤늦게 비밀 방을 찾았을 때 망치를 다시 확인해보자는 대화문을 넣었다. 

 

이렇게 말하니까 별것 아닌 업데이트처럼 보이지만 상당한 테스트 분량이 추가되었음을 알아주길... ㅇ>-<

 

게임을 완성한 상태였으면 그냥 "망치 재확인 ㄱ?" 대화문만 추가하고 퍼즐을 추가할 생각은 못했을 것 같다. 너무 힘드니까...

 

 

 

2. 데모판 출시

스팀 라이브러리

 

데모판을 출시했다.

 

금요일에 출시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2월 14일에 출시했는데 에에에 도시떼 발렌타인데이...?? 초콜릿과는 하등 관계 없는 게임이다. 미연시도 아니다.

 

 

 

3. 이번에야말로 멀티 엔딩

 

용의 탑 이전부터 멀티엔딩 게임을 만들어야지, 만들어야지, 했는데 번번이 실패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기필코 만들고야 말것이다.

 

소박하게

 

1. 해피엔딩

2. 배드엔딩

3. 해피엔딩에 무언가가 추가된 히든 엔딩

 

으로 나눌 생각이다.

 

히든 엔딩은 해피엔딩 루트를 탐 + 특정 캐릭터의 호감도가 높을 경우에 나올 계획이다. 개밥바라기 테이 엔딩이랑 비슷하다. 정말 내용은 하나도 다르지 않지만 그냥 엔딩에 단짝 캐릭터가 나올 뿐... 오직 그것 뿐.

 

특정 캐릭터는 당연하게도 아키다. 엔딩에서 아키쨩과 티나쨩의 마중을 받아보아요~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