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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저리/메카니컬 드롭

기록 - 05. NPC 주제에 스탠딩을 가지지 마라

by 체력이없어 2024. 1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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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작업이 끝나지 않는다는 사실이 더는 놀랍지 않다. 픽셀아트라 용량 걱정은 딱히 없다는 게 다행이라면 다행.

 

 

 

1. 첼시 SCG 추가

나쁜 첼시와 귀여운 제피

 

비중이 적어서 원래 안 넣으려고 했는데 그래도 1챕터 메인 빌런이고, 일반인과 인공 신체의 차이(볼따구에 있는 파란 전구)를 그림으로 보여주는 게 좋을 것 같아서 겸사겸사 추가했다.

 

특징있는 인상은 아니라 그리는 게 힘들진 않았다. 야호 ^0^/ 왼쪽 뺨에만 있는 전구 때문에 좌우반전이 어려워서 반전이 필요 없는 정면으로 그렸다.

 

 

 

2. 이벤트 표시 기능 추가

물음표

 

이제 중요한 이벤트에 가까이 다가가면 '?' 말풍선이 뜬다.

 

맵에 오브젝트가 별로 없어서 이런 거 안 넣어도 될 것 같긴 한데... 혹시 헤맬 수 있으니 추가했다. 난 어드벤처 게임에서 길 잃는 게 제일 싫더라. 진행이 좀 더 편해지길 바람.

 

 

 

3. 브금 추가

 

브금을 추가한 걸 스크린샷으로 어떻게 기록한담? 아무튼 추가했다. 평소에 쓰던 사이트에선 SF 브금을 찾기 힘들어서 오랜만에 마왕혼 사이트를 이용!

 

 

 

이걸로 15분짜리 짧은 데모판 분량을 뽑았다. 슬슬 스팀 페이지를 추가할 계획.

 

데모판을 내고 6개월 단위로 챕터를 공개하는 얼리액세스를 할지 2년 후에 바로 완성판을 낼지 고민중이다. 플레이어로서 내 취향은 바로 완성판을 플레이해버리는 거지만 그러면 2년의 공백기간동안 홍보를 할 기회가 별로 없어서... 제작자와 플레이어는 과연 다르다. ㅇ>-<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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