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쯔꾸르 게임을 하느라 쯔꾸르 게임을 못 만든다는 슬픈 전설이 있다. 나는 전설따위 믿지 않아.
1. 재도전 시스템
대부분의 전투가 보스전급 난이도를 자랑하는만큼 패배해도 곧장 재도전할 수 있게 선택지를 추가했다.
같은 전투에서 연달아 2회 이상 패배하면 난이도를 대폭 낮출 수 있는 아이템도 지급한다.
게임의 최종목표인 기적의 석판에서 이름을 따온 기적의 물약!
아이템 이름 짓기 커미션이 시급하다.
2. 아이템 제작 UI 변경
쯔꾸르의 빛과 소금이자 모래토끼(도시떼?)이신 얀플라이님의 플러그인을 사용해 아이템 제작 UI를 좀 더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품목을 수정하기도 편해서 만족스러움.
3. 스킬 컷인
주연 4인방의 스킬컷인을 완성했다! 해피!
근데 일부 적군들 컷인도 그려야 해서 아직 타블렛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함..
4. 마물 도감 레이아웃 변경
이름이 좀 더 돋보이게 레이아웃을 변경했다.
마물 도감에 공략법을 적어놓긴 했는데 잘 활용될지 모르겠다.
5. 스토리 진행
의외로 그려야 할 그림이 많아서 당혹스럽다.
미친놈의 과거 회상 때문에 같은 캐릭터의 과거 버젼 SCG를 그려야 한다는 건 고통이다.
과거 회상 없이 스토리 짜는 법을 속히 배워야 한다.
그리고 분명 30분짜리 간단한 RPG 만들 생각이었는데 초단편...
대본의 50%밖에 구현 안됐는데 테스트 플탐이 2시간 넘었다.
아무튼 열심히 진행하고 있다.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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