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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저리/용의 탑

기록 - 07. 기록을 쓰다 말았어

by 체력이없어 2023. 1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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쯔꾸르 게임을 하느라 쯔꾸르 게임을 못 만든다는 슬픈 전설이 있다. 나는 전설따위 믿지 않아.

 

 

 

1. 재도전 시스템

재도전

 

대부분의 전투가 보스전급 난이도를 자랑하는만큼 패배해도 곧장 재도전할 수 있게 선택지를 추가했다.

 

같은 전투에서 연달아 2회 이상 패배하면 난이도를 대폭 낮출 수 있는 아이템도 지급한다.

 

게임의 최종목표인 기적의 석판에서 이름을 따온 기적의 물약!

 

아이템 이름 짓기 커미션이 시급하다.

 

 

 

2. 아이템 제작 UI 변경

아이템 제작

 

쯔꾸르의 빛과 소금이자 모래토끼(도시떼?)이신 얀플라이님의 플러그인을 사용해 아이템 제작 UI를 좀 더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품목을 수정하기도 편해서 만족스러움.

 

 

 

3. 스킬 컷인

스킬 컷인

 

주연 4인방의 스킬컷인을 완성했다! 해피!

 

근데 일부 적군들 컷인도 그려야 해서 아직 타블렛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함..

 

 

 

4. 마물 도감 레이아웃 변경

마물 도감

 

이름이 좀 더 돋보이게 레이아웃을 변경했다.

 

마물 도감에 공략법을 적어놓긴 했는데 잘 활용될지 모르겠다.

 

 

 

5. 스토리 진행

과거 회상을 그만둬라

 

의외로 그려야 할 그림이 많아서 당혹스럽다.

 

미친놈의 과거 회상 때문에 같은 캐릭터의 과거 버젼 SCG를 그려야 한다는 건 고통이다.

 

과거 회상 없이 스토리 짜는 법을 속히 배워야 한다.

 

 

그리고 분명 30분짜리 간단한 RPG 만들 생각이었는데 초단편...

 

대본의 50%밖에 구현 안됐는데 테스트 플탐이 2시간 넘었다.

 

 

아무튼 열심히 진행하고 있다.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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