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본 작업이 얼추 끝나고 스토리가 3번 정도 바뀌고 최종보스마저 바뀌고 나서 슬슬 그림을 그리기 시작함. 알만툴도 켰음!
1. 상태이상 이름 표시
아이콘만으로는 무슨 상태이상에 걸렸는지 알기 힘들 것 같아 이름을 표기하는 기능을 추가.
저 이름들을 텍스트가 아니라 픽처로 출력하면 더 예쁘긴 한데 디버프 수가 너무 많아서 엄두가 안남... 그냥 drawText로 떼웁니다.
탱커가 죽어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즉사 외 다른 상태이상은 피1만 남기고 캐릭터를 죽이진 않으니 걱정 없다.
2. 끔찍한 페이스칩 그리기
명암을 3단으로 만든것을 몹시 후회합니다. 다음에는 머리털에 하이라이트 점 2개 찍는 걸로 끝나는 채색법을 사용해야지.
오른쪽 둘은 세실의 컬파를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에 그나마 나았지만 시에나는 힘들었음. 인어니까 매력적으로 그려야 한다는 강박 때문에 더 힘들었을지도.
나름 화려한 미인을 표현하고 싶어서 목걸이도 걸고 손톱도 칠했는데... 평소에 하던 짓이 아니라서 몹시 어색함.
매니큐어 바른 캐릭터는 처음 만드는 듯. 나중에 깜빡해서 빼먹고 그릴 것 같다.
그래도 열심히 만들어야지.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주저리 > 용의 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록 - 08. 그려야 할 거 너무 많아 (0) | 2024.02.07 |
---|---|
기록 - 07. 기록을 쓰다 말았어 (0) | 2023.10.29 |
기록 - 05. 숫자와 표정 (0) | 2022.12.12 |
기록 - 04. 여히사시부리 (0) | 2022.10.23 |
기록 - 03. 모든 동료가 모였다 (0) | 2022.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