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알만툴을 켰다... 겜 제작 자체를 오랜만에 한 건 아니고 여태껏 대본 쓰느라 알만툴을 통 만지지 못했음.
대본 작업은 딱히 보여주고 기록할만한 게 없어서 그동안 일지도 못 썼다.
여튼 이제껏 진행된 것만 정리하자면:
1. 메뉴 변경
알만툴 기본 메뉴는 캐릭터를 4명까지만 한 화면에 담을 수 있어서 바꿨다. 파티원이 하필 5명이라;
사실 5명을 꾸역꾸역 보여줄 필요는 없지만 전투에 참여도 안 하는 마루는 보이는데 메인 딜러인 세실이 짤리는게 말이 되나 싶어서...
2. 아이콘 변경
저기 작고 하찮은 탑 아이콘이 보이십니까? 제가 열심히 그린 겁니다. 자그마치 32*32 사이즈!
원래는 용을 그리려고 했는데 용은 어려우니까 탑으로 대체함 ㅎㅎㅎ 야호 날로먹기날룸날룸~
3. 적군 SCG 추가
지옥같은 초상화 그리기가 돌아왔다. 적어도 보스급의 적들은 초상화가 있어야 하니...
근데 보스몹치고는 생긴 게 너무 평범하다. 마치 마법 장비 / 일반 장비 파는 쌍둥이 NPC 같음. 마법 장비 상인은 싸가지 없고 틱틱대는데 일반 장비쪽은 과묵하지만 상냥한어쩌구저쩌구.
4. 엔딩 분기 변경
원래는 각 캐릭터별로 엔딩을 만들려고 했는데 이러면 전엔딩 회수에 최소 3회차를 뛰어야 해서...
어차피 전투는 다 똑같고 대사만 조금 바뀌는 건데 굳이 회차 진행을 강요할 필요가 있나? 심지어 해피 엔딩 빼곤 다 찝찝한 결말인데?? 싶어서 단일 엔딩으로 바꿈.
단편! 대충 1시간 플레이하면 끝나는 거! 그런 걸 원했기에 필요 없는 스토리나 분기는 다 짤라냄. 이제부턴 진짜 일직선 진행 뿐이야.
5. 5층 제작중
폴더 정리하다 세이브 파일을 날려서 인게임 스샷을 못 찍음 ㅠ
5층은... 평화롭다. 이쁜 인어도 나온다. 근데 그 인어를 내가 그려야 한다. 이것이 바로 플러스 마이너스 제로?
6. 대화 로그 추가
대화가 많은 게임인만큼 로그를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서 넣었음.
이제 탭 혹은 마우스 휠을 사용해 대화 로그를 볼 수 있다.
한 게 별로 없구만. 더 열심히 만들어야겠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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